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 새봄맞이 평생학습 프로그램 출발!

유럽악기 틴휘슬, 치어리딩, 굴착기, 지게차운전기능사 등 48강좌

  • 입력 2024.02.23 15:13
  • 수정 2024.02.28 11:19
  • 기자명 기수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2024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오는 3월 11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뿐만 아니라 주민을 대상으로 미래사회의 주요 기술인 AI, 인공지능, VR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하며, 인생 다모작과 관련된 일자리 연계 프로그램으로 굴착기, 지게차와 같은 현업 기술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강좌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총 48개의 강좌가 마련되어 있으며, 그림책이랑 동요랑, 오감만족 클레이 등의 유아 대상 강좌부터 창의 로봇 과학, 음악줄넘기, 논리 바둑 등의 학생 대상 강좌, 그리고 CDT 코딩 자격증, 커피 바리스타, 금융특강 등의 주민 대상 강좌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학생과 주민의 감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유럽악기 틴휘슬, 치어리딩, 줌바댄스, 아코디언, 등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신설하였으며, 미래사회의 변화에 발맞춰 생활 속 AI 체험, 엔트리 인공지능 코딩, 메타버스 VR 체험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2월 27일(화)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njlib.jne.go.kr)에서 선착순으로 받으며,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 및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운영기획과 평생학습팀(☏330-6731)으로 연락하면 된다.

양창완 관장은 "참여 대상을 확대하고, 직장인 야간강좌, 학생 토요강좌, 지역 학교와 연계하여 직업강좌 등을 운영하여 누구나 참여하고 누리는 맞춤형 열린 평생학습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