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복한 나라 부탄에 첫눈이 내리면

첫눈 내리는 날은 숙제 없는 날?

  • 입력 2023.12.18 09:01
  • 기자명 장옥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눈 오던 날 / 담양 금성초 1학년 교실에서/추억으로 남은 풍경
 첫눈 오던 날 / 담양 금성초 1학년 교실에서/추억으로 남은 풍경

부탄에 첫눈이 내리는 날, 어떤 풍경이 펼쳐질까우선, 모든 관공서가 쉰다.

첫눈은 부탄에서 행운의 상징으로첫눈이 내린 날은 축제일이 된다부탄에서 눈이 내리면 모두가 행복해한다.

부탄에서는 현관문을 열었을 때 눈사람이 있으면그것을 갖다 놓은 사람에게 한 턱 내야 하는 풍습이 있다

행운을 부르는 눈이 내리는데 늦잠을 잔 벌로 말이다눈이 내리면 부탄 사람들의 마음은 어린아이처럼 들뜬다. -행복한 나라 부탄의 지혜중에서

12월 첫날, 첫눈이 오고 있습니다아이들도 함성을 지릅니다점심시간 뛰어 나간 아이들은 점퍼가 다 젖도록, 바지가 축축하도록 놀다 들어왔습니다.

첫눈이 내리는 날은 신나게 놀아야 한다는 걸  가슴으로 느끼며 지금 이 순간의 행복을 즐겨야 한다는 걸 아는 아이들이 참 예쁩니다. 눈 녹듯 사라져가는 게 인생이니!

어느 해보다 아픈 사연들이 많았던 한해였습니다. 저 첫눈으로 온 세상의 아픔이, 상처를 준 사람들의 진심어린 사죄의 눈물이 눈처럼 사르륵사르륵 내려서 이 땅의 아픔도 모두 녹였으면 좋겠습니다.

경제적으로는 우리나라보다 한참 뒤진 부탄이라는 나라에서는 첫눈 오는 날은 휴일이라니, 참 멋진 나라입니다행복을 사는 데는 돈이 필수가 아님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나라이니까요.

아무래도 오늘은 우리 반 아이들에게 숙제를 내지 않아야 할 것 같습니다여긴 부탄이 아니니 휴일은 못 주지만 1년에 하루 쯤 숙제가 없어도 될 것 같으니까요첫눈 오는 날만이라도 내 마음은 부탄이 되고 싶어집니다. 소리 없이 한 순간에 세상을 환하게 만드는 눈처럼 아름다운 세상을 꿈꿉니다. (첫눈이 내리던 어느날의 교단일기 중에서)



키워드

#첫눈 #부탄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