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24 16:20 (금)
실시간
핫뉴스
엄마, 도서관에 그림책 읽으러 가요!
상태바
엄마, 도서관에 그림책 읽으러 가요!
  • 전라남도교육청 화순공공도서관
  • 승인 2021.08.03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공공도서관, 엄마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그림책 독서프로그램 운영

전라남도교육청 화순공공도서관은 724일부터 8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6회에 걸쳐 엄마와 함께하는 그림책 놀이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엄마와 함께하는 그림책 놀이는 엄마와 아이가 독서지도 전문가와 함께 그림책을 읽고 체계적인 독후 활동을 하는 유아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2021. 엄마와 함께하는 그림책 놀이 활동사진
2021. 엄마와 함께하는 그림책 놀이 활동사진

참여 아이들은 그림책 야호! 수박을 통해 여름 과일에 대해 알아보고 수박가방 만들기, 나 꽃으로 태어났어를 읽고 말놀이 게임하기 등 그림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를 통해 책이 주는 즐거움을 느끼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이번 독서프로그램은 엄마와 함께 동요 부르기, 친구와 함께 율동하기 등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활동과 소 근육 발달에 효과적인 노작활동을 병행하여 참여 아이들의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여줄 수 있도록 꾸렸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이하며 자녀 독서지도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부모님들에게 아이와 함께 배울 수 있는 그림책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엄마와 함께하는 그림책 활동이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화순공공도서관은 엄마와 함께하는 그림책 놀이 독서프로그램을 시작으로 83()부터 여름방학 평생교육프로그램(뚝딱 만드는 한국사 교실 등 8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자세한 사항은 행정실(061-372-053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