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9 17:16 (월)
실시간
보성복내중, 평화로운 기숙사 만들기 선포식으로 행복 동행!
상태바
보성복내중, 평화로운 기숙사 만들기 선포식으로 행복 동행!
  • 보성복내중학교
  • 승인 2021.03.0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복내중, 평화로운 기숙사 만들기 선포식 개최

보성복내중학교(교장 변영민)는 지난 34일 오후 8시 시청각실에서 기숙사인 천인학사에 입사한 학생 72명과 함께 평화로운 기숙사 만들기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선포식은 기숙사 생활을 하는 학생들 스스로가 꼭 지켜야 할 기숙사 수칙과 학생 서약서를 작성하고 함께 낭독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전날 기숙사 캐릭터 그리기를 통해 한 방의 친구들과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었다면 선포식은 전체 기숙사생들이 한마음으로 공동체 생활의 규칙을 실천하여 생활하는 한 가족이 되는 시간이었다.

기숙사 김윤하 남학생 대표는 “ 3학년으로 올라와 대표를 맡게 되니 작년과 다르게 서약서를 쓸 때의 마음가짐이 다른 것 같다. 기숙사에서 지켜야 할 규칙들을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선서를 하며 선배로서 모범을 보여야겠다.”고 다짐하였다.

방하영 여학생 대표도 후배들과 선서를 하니 더 의미가 있었다. 또박또박 서약서에 한 서명을 보며 기숙사 규칙을 잘 준수할 것이라 생각하며, 의미있는 선포식이었다.”고 말했다.

변영민 교장은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방 친구를 이해하고 더하는 마음가짐으로 평생의 친구가 되도록 노력하며 서로 보물이 되는 친구가 되길 바란다. 새롭게 기숙사 생활을 하는 신입생들은 다름을 인정하며 맞춰가면서 생활하여 잘 성장하길 바란다.” 고 격려했다.

평화로운 기숙사 만들기 선포식을 마친 학생들은 우리들의 다짐에 자신의 이름을 각각 서명 했다. 기숙사 현관에 게시하여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