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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암고, 인문 독서 진로 진학 코칭 프로그램 운영

아침 시간, 공강 시간 활용 독서·토론 교육 활성화 노력

  • 입력 2024.03.29 16:22
  • 수정 2024.03.29 16:39
  • 기자명 영암고등학교 홍보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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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암고등학교(교장 박유인)는 학생 맞춤형 독서프로그램으로 2024학년부터 새롭게 「인문 독서 진로 진학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영암고 학생들이 「인문 독서 진로 진학 코칭 프로그램」에 참여 올바른 책 읽기에 대한 모둠활동을 하고 있다.

올바른 독서습관을 함양하도록 독서법의 원리와 기술 등에 대해 코칭하는 프로그램인 「인문 독서 진로 진학 코칭 프로그램」은 교내 1, 2학년을 대상으로 공강시간을 활용, 1학기 동안 지속적으로 실시된다.

우선 교과서도서지수 검사를 실시하여 학생의 독서 수준을 파악하고 이에 적합한 독서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학교에서는 학생과 교사가 아침 30분을 활용, 「인문 독서 진로 진학 코칭 프로그램」에서 교과서도서지수 검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맞춤형으로 권장된 도서를 함께 읽음으로써 책에 대한 학생의 관심도를 높이는 「사제동행 아침으로 여는 독서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운영한다.

더불어 학생들은 독서법의 원리와 기술 등에 대해 배움으로써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르고 나아가 창의적 글쓰기와 독서토론 교육 등의 결과를 생활기록부에 연계하는 등 학생의 진로·진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암고 학생들이 「인문 독서 진로 진학 코칭 프로그램」에 참여 올바른 책 읽기에 대한 모둠활동을 하고 있다.
영암고 학생들이 「인문 독서 진로 진학 코칭 프로그램」에 참여 올바른 책 읽기에 대한 모둠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영암고는 학생의 독서력을 신장하고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신장하기 위해 학생 맞춤형 독서프로그램 및 동아리로 「작가와의 만남」, 「학교 밖 도서관 문학여행」, 「북케이션 동아리」, 「밤샘 책 읽기」, 「매.첫.수. 책을 읽읍시다」 등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독서 관련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문해력 향상, 다문화에 대한 이해, 독서·토론 능력 신장 등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창의융합적 사고를 가진 미래인재로 키우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첨부: 사진 2매>

영암고 학생들이 「인문 독서 진로 진학 코칭 프로그램」에 참여 올바른 책 읽기에 대한 모둠활동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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