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교육지원청, 2024년 학교로 찾아가는 광양진로페스티벌 개최

- 자기주도적 삶을 설계하는 진로체험교육 지원

  • 입력 2024.03.28 15:22
  • 수정 2024.03.29 17:03
  • 기자명 광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계준)은 학생들의 적성과 미래를 고려한 맞춤형 진로·직업 탐색을 위해 28일 광양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2024. 학교로 찾아가는 광양진로페스티벌’을 운영중이다.

광양진로페스티벌은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진로를 고려한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1단계 맞춤형 진로특강 ▶2단계 진로·직업체험 ▶3단계 찾아가는 현장탐방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1단계 맞춤형 진로특강에서는 청소년 권장도서로 선정된 ‘악당은 아니지만 지구정복’의 저자인 안시내 작가를 초청하여 봉사·여행·진로탐색에 관한 생생한 강의를 통해 자신이 나아가야할 방향 설정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안시내 작가의 맞춤형 진로특강에 참여한 광양여자중학교 학생은 “나만의 방법으로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고 그것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고민하게 되는 시간이었다.” 소감을 밝혔다.

이계준 교육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미래의 나를 찾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광양교육은 모든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진로페스티벌은 광양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9월 27일까지 관내 15개 중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체험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