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여중, 광양 동백로타리클럽과 손잡고 "학생 위생용품 무제한 기증"

26일, 전달식 갖고 "지역사회 봉사를 위한 아름다운 동행 실천" 다짐

  • 입력 2024.03.28 11:12
  • 수정 2024.03.29 10:27
  • 기자명 최정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여중(교장 전형권)은 광양 동백로타리클럽으로부터 여학생 위생용품 “연중 무제한 기증” 약속을 받아 지역사회와 함께 아름다운 동행을 실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국제로타리 3610지구 제5지역 소속 광양동백 로타리클럽(회장 손OO)과 이 학교 학부모회(회장 주OO) 회원들은 지난 26일, 광양여자중학교 소강당에서 7백만원 상당의 학생 위생용품을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동백로타리클럽 회원과 광양여중 학부모회 및 학생, 교직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전달식은 학교에 설치된 여학생 위생용품 비치함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하고 당당한 학교생활을 돕고 자발적인 학생 봉사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광양 동백로타리클럽은 올해 초 광양여중을 방문해 지역사회가 학생 교육에 올인하는 전국적인 모범 사례를 만들겠다는 취지에서 연간 학생 위생용품을 무제한으로 지원할 뜻을 밝혔다.

클럽측은 그동안 위생용품이 필요한 학생들이 눈치 보며 제공받아야 했거나, 제 때에 채워지지 않아 고생해야 했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학교 측과 협의해 학교 모든 화장실에 자율 비치함을 설치하고 그 관리 주체를 학생 봉사동아리에 넘기기로 했다. 양측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학교에 제공된 위생용품이 비치함을 통해 항시 공급돼 학생 누구나 부담 없이 활용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