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순교육지원청, 2024년 행정실장협의회 개최

우리 교육장과 함께해요!
행정실장과 소통과 공감의 시간 가져

  • 입력 2024.03.26 09:59
  • 기자명 화순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은 3월 22일 금요일 화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소통과 공감의 화순교육 실현을 위하여‘2024년 행정실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4년 대한민국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홍보 △초과근무수당 부정 수령 근절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효율적인 학교회계 운영 △해빙기 교육시설 안전 점검 △학교환경 위생 업무 관리 및 학생 건강증진 강화 등 부서별 주요업무를 전달하고 공유하였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교육행정 구현을 위해 퀴즈로 알아보는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갑질행위 근절을 위한 부패방지교육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운영하며 학교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듣고 화순교육 정책 방향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교환의 시간도 가졌다. 관내 고등학교 행정실장은“교육경비가 감소하는 가운데 원활하고 효율적인 단위학교 운영을 위하여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검토해달라”고 부탁했다.

 

  조영래 교육장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역사교육, 독서교육, 인성교육’을 강조하는 한편 “안정적인 교육경비 지원과 확대 방안 마련 등 단위 학교의 현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