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도교육지원청, 『저경력(9급) 교육행정직 역량강화 교육』실시

  • 입력 2024.03.22 18:10
  • 기자명 김소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지난 22일 대회의실에서, 2023년 이후 신규임용 된 교육행정 일반직공무원에 대하여, 직장생활 적응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2024년도 저경력(9) 교육행정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행정 9급 공무원들에게 업무 공백의 부담감을 완화하고 많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총 4회 실시될 예정이며, 알아두면 좋은 지출 실무 사례, 재산 및 물품관리의 이해, S2B학교장터 시스템교육 등 여러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무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실무 사례 중심의 교육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경력 교육행정직 역량강화 교육
저경력 교육행정직 역량강화 교육
저경력 공무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힐링 프로그램 체험)
저경력 공무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힐링 프로그램 체험)
저경력 공무원 대상, 지출 실무 교육
저경력 공무원 대상, 지출 실무 교육

 

또한, 실무교육 뿐만 아니라 첫 직장생활의 업무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한 아로마 향초 만들기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저경력 공무원들이 업무현장에서 마주하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어갈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진도초의 한 주무관은 실무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무원으로부터 일선 업무를 추진하며 느꼈던 애로사항 및 업무추진 과정을 배우는 기회를 가져, 단순히 업무 교재를 통해 공부했을 때보 훨씬 이해가 잘됐고,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동기들과 소통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오미선 교육장은 교육을 통해 저경력 공무원들이 직무역량을 키워 보배로운 행정인력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나아가 적극행정실천으로 조직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사진 3.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