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백꽃과 목련꽃이 우리를 반겨줘요^^

학교교육설명회

  • 입력 2024.03.22 18:10
  • 기자명 문승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21() 장흥중학교(교장 이양순)에서는 소통과 배려로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목표로 학교교육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선생님 소개
선생님 소개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며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학교교육설명회는 2024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의 비전과 방향을 공유하고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교육목표를 이루기 위한 소통의 장이 되었다.

교장선생님 인사
교장선생님 인사

학교장의 학교경영방침 소개를 시작으로 교육중점활동 및 학사일정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학교폭력예방교육, 공교육 정상화, 교육활동보호관련 교육 등 가정과 연계하여 함께 교육해 나가야 할 다양한 영역들에 대한 학부모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담임과의 상담으로 학교교육설명회를 마쳤다.

학생자치회 설명
학생자치회 설명

특히 남녀공학으로 바뀐지 2년째로 조금씩 틀이 잡혀가는 가운데 여러 가지 의견들이 나오기도 하였고 학교에서 학생자치회의 홀동등을 소개하면서 직접 학생들이 규칙을 만들고 그안에서 행복한 학교생활 영위를 위해 자치회가 움직이고 있음도 소개하였다.

목련과 동백
목련과 동백

교정에는 목련과 동백꽃으로 학생들을 반기고 있으며 활기찬 움직임이 학교 내 가득함을 느낄 수 있다. 여기저기 뛰어 다니는 남학생들 재잘거리며 친구들과 웃고 있는 여학생들 학교가 힘차게 두근거리고 있다.

뛰노는 학생들
뛰노는 학생들

늘 행복할 수는 없다. 하지만 새로운 친구들 새로운 선후배들과 만나서 즐겁고 신나는 학교생활이 되어지길 바란다. 작은 마음으로 시작하는 중학교 생활이 학생들에게 커다란 행복을 안겨주리라 확신하며 오늘도 학생들을 위해 모든 선생님들과 구성원들은 최선을 다할 것이다.

사진찍자
사진찍자

학부모로써 아이들을 뒤에서 가만히 응원하며 지지해주기를 바란다. 학교 생활로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즐겁게 공동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묵묵히 기다려주었으면 한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