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옴천초, 전교생 감자 심기 체험 실시

3월 최고의 인기 작물! 봄 감자 심기 현장 속으로~

  • 입력 2024.03.22 18:10
  • 기자명 김주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옴천초(교장 김대성)에서는 지난 3월 21일, 농산촌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 으로 학교    텃밭에서 감자 심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전교생이 모인 가운데 교장 선생님께 봄 감자 심는 방법을 배우고, 학생들이 직접 흙을 파고, 구멍에 감자를 넣고, 다시 흙을 다지는 등 학생들이 일일 농부가 되어 감자 심기를 직접 체험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겨울 동안 꽁꽁 얼었던 땅이 봄이 되면서 파릇파릇한 새싹이 올라오고, 부드러운 흙으로 덮어진 텃밭의 흙을 학생들은 너나 할 거 없이 호미와 모종삽으로 열심히 파낸 후,   감자 심기에 적당한 깊이로 구멍을 만들었다.

우리가 파낸 구멍이 감자가 자랄 곳이라고 생각해서인지 더 신경 써서 정성을 다하는 모습이 기특했다. 구멍 속에 4등분한 감자를 하나씩 넣고, 다시 흙을 덮어주는 과정을 반복하며 감자 심는 방법을 직접 익혀보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학기에 본교로 유학 온 5학년 정00학생은 “부산에 있을 때는 마트 에서 감자를     보기만 했는데, 여기 와서 직접 흙을 파고, 감자 심기를 해보니, 즐겁고, 제가 꼭 농부가 된 것 같아요. 이번에 심은 감자를 꾸준하게 잘 돌봐서 나중에 꼭 큰 감자를 캘거예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생태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김00 선생님은 “이번 감자 심기 활동은 특히 도시에서 생활해온 유학생들에게 뜻깊은 체험이 될것이다. 감자를 심고, 꾸준히 길러서 학생들이     직접 수확을 하면 감자를 이용한 요리 활동이나 수확물 활용 일일 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할 예정이다. 본교는 다양한 농산촌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하여 아이들의 생태적 감성을 지닐 수 있도록 교육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옴천초는 앞으로도 다양한 농산촌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생태적 감성을 지닐 수 있도록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여러 가지 방법을 안내하고, 교육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