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육공동체의 힘 모아 함께 만들어가는 2024. 서산교육설명회

행복한 작은 학교 만들기에 동참하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주세요

  • 입력 2024.03.22 12:49
  • 기자명 이현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서산초등학교(교장 채정화)21일 오전 1030분 저마다의 빛깔로 모두가 꿈을 실현해 가는 행복한 학교를 위한 2024학년도 서산교육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예년에 비해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며 예상보다 더 많은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서산교육설명회는 2024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의 비전과 방향을 공유하고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교육목표를 이루기 위한 소통의 장이 되었다.  올해 역점사업으로 추진 예정인 학교숲가꾸기 등의 자연생태환경 조성과 관련한 학교장의 학교경영방침 소개를 시작으로 교육중점활동 및 학사일정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이어 학교폭력예방교육, 공교육 정상화, 교육활동보호관련 교육 등 가정과 연계하여 함께 교육해나가야 할 다양한 영역들에 대한 학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학교교육설명회
학교교육설명회

  당일 참석한 학부모는 지난 한 해에도 학생들을 위해 운영했던 교육활동에 대해 만족하며 올해도 더 좋은 프로그램 운영에 힘써달라'며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를 나타냈다.

  채정화 교장은 도심 속 전원학교를 조성하여 학생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해가도록 한 명 한 명 살피면서 엄마품 같은 따뜻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설명회 후 학부모공개수업 및 학부모님과 담임교사의 개별 상담이 진행 되었다.  이를 통해 교사와 학부모가 서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건강한 소통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

학부모 공개수업
학부모 공개수업

  목포서산초등학교는 지난 해 전교생 12명으로 통폐합 위기를 맞았지만 지속적인 학교홍보와 학생 맞춤형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현재 32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의 전입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