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께 성장하는 작은학교’ 남양초 학교교육 설명회 성황리 개최

소중한 우리 아이들, 한 아이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 입력 2024.03.20 15:58
  • 기자명 남양초등학교 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 남양초등학교(교장 구선숙)319() 남양초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교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학부모님의 많은 참여를 위해 저녁시간(18)에 개최된 이번 설명회는 교직원과 학부모님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안내하고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교육 목표를 이루기 위한 소통의 장이 되었다. 학교장의 학교 경영 방침 소개를 시작으로 교직원 인사, 학사일정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올해 가장 큰 역점사업인 농산어촌 유학 주택 사업을 적극 홍보하였다. 또한 교육 활동 침해 행위 예방 교육, 공교육 정상화, 과정중심평가, 학교폭력 예방 교육,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 성폭력 예방 등 학부모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구선숙 교장은 학교는 학생을 위한 곳이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행복할 때 좋은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다. 학생과 교사, 학부모 모두 남양 교육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함께 나아가는 남양초의 모습이 지속되기를 부탁한다. 이번 설명회가 학부모들이 학교교육과정에 대해 이해하고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새학년 새학기를 맞이하여 학부모님과 담임교사와의 개별 상담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교사, 학부모가 서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건강한 소통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한 4학년 학부모는 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선생님들의 노고를 느낄 수 있었다또한 농산어촌 유학 주택 사업이 잘 되어 학교가 계속 발전하고 아이들도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남양 교육과정의 비전과 방향을 공유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행복한 학교가 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에 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2024. 1학기 남양초 학교교육 설명회 사진
2024. 1학기 남양초 학교교육 설명회 사진
2024. 1학기 남양초 학교교육 설명회 사진
2024. 1학기 남양초 학교교육 설명회 사진
2024. 1학기 남양초 학교교육 설명회 사진
2024. 1학기 남양초 학교교육 설명회 사진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