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교육지원청,「2024. 3월 학교관리자 연찬회」개최

“지역중심 미래교육으로 글로벌 인재 육성”

  • 입력 2024.03.19 14:20
  • 수정 2024.03.19 14:21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319() 김대중 노벨평화상기념관 다목적강당에서 관내 유····특수학교 교(), ()15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관리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는 목포시장, 목포시의회 의장, 전라남도의회 의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교실이 목포의 미래를 만든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2024 목포교육 주요 사업에 대한 안내와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한 공감과 소통의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교육부 지정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에 따른 주요 사업 안내와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성공 기원의 시간도 함께 갖었다.

  2024년 목포교육 주요 사업으로 정책으로 은 모든 학생들이 학생 주도성과 통합적 사고력을 길러 미래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인간 육성을 위해 맞춤형 교육과 목포형 독서인문학교를 운영하고자 한다. 또한, 목포의 아이들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과 공생하는 교육생태계를 구축하고 목포의 역사와 문화를 올바로 이해하며, 목포의 혼을 공감하는 역사·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은 목포시 특색에 맞는 새로운 공교육 모델을 창출하는 기회이며, 목포시가 목포교육지원청, 지역 대학, 산업체와 연대·협력하여 지역의 우수한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하였다.

  정대성 교육장은 목포의 아이들이 행복한 교실 속에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를 지원하며, 교육공동체가 서로 힘을 모아 협력하고 상생해 나가는 목포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