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교육지원청, 수업이 행복한 학교는 언제나 봄!

중등 수업․평가 역량 강화 연수 및 협의회 개최

  • 입력 2024.03.15 15:09
  • 수정 2024.03.19 11:37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2024년 3월 15일(금) 관내 중학교 교감 및 연구부장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중등 수업․평가 혁신 역량 강화 연수 및 협의회」 를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관내 중등 교사의 수업⋅평가 역량강화 및 평가 관리의 공정성 강화를 위해 실시하였다.

2024학년부터 모든 중학교에서 수업과 평가계획을 연계해 수립하고 그 내용을 공개하도록 정보공시법이 개정됨에 따라 교원들의 수업 및 평가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교수학습 설계 과정에서부터 공정한 평가 관리까지 실제 사례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와 더불어 △2024학년도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 주요 내용 안내 △ 기초학력보장 시행 관련 △ 학생 평가 보안점검 및 관리 강화 등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수업⋅평가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변정빈 교육장은 ‘수업과 평가를 긴밀하게 연계하는 것은 교육과정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앞으로도 관내 선생님들의 미래 수업과 평가에 대한 관심과 수요에 부응하는 지원을 하겠으며 수업이 행복한 학교, 수업이 즐거운 학교가 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관내 중학교 교원의 수업⋅평가 역량강화를 위하여 IB 교육과정 연수, 2022 개정교육과정 연수, 학생참여형 수업 전략 등 1인 3강좌의 원격연수 지원 등 학교 현장의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