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 "어서와! 학교도서관은 처음이지?"

나주, 강진 초등학교 33교, 57학급 대상 찾아가는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

  • 입력 2024.03.08 10:04
  • 기자명 나주공공도서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3~4월 나주, 강진 초등학교 33, 신입생 80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은 사서교사 미배치 초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도서관이 어떤 곳인지 직접 체험해보고, ‘도서관 용어 알기’,‘좋아하는 책 찾는 법’,‘도서관 예절등을 교육하여 학생들이 학교도서관을 잘 활용해 책과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중부권역학교도서관지원센터인 나주도서관에서 교육청 산하 도서관이 없는 지역인 강진 12교에도 이용법 교육을 지원해 더욱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교육은 총 2차시로 1차시는 도서관 발간자료 도서관에 깨비가 나타났다를 활용해 도서관 이용 방법을 배우고, 2차시는 전문 강사의 실감 나는 동화 구연과 독후활동까지 알찬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있다. 특히 나주지역은 나주시의 지원을 받아 북스타트(책을 지역사회에서 선물하고 지원하는 사회적 독서 지원 운동) 그림책 꾸러미(2)신입생들에게 선물로 증정한다.

 양창완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여기고, 독서 생활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앞으로도 나주도서관에서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맞춤형 독서인문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