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 제26대 장기명 원장 취임

디지털 미래교육, 글로컬 창의융합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

  • 입력 2024.03.05 09:26
  • 수정 2024.04.03 23:32
  • 기자명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4일(월)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 대강당에서는 전 직원이 함께한 가운데 제26대 장기명 원장의 취임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취임 행사는 따뜻한 봄날과 같이 훈훈한 분위기에서 시작하여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와 더불어 축하 꽃다발 증정으로 취임식을 마무리하였다.

장기명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디지털 미래사회와 기후 위기 등 생태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창의융합적 역량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며 글로컬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위한 의지를 밝혔다.

또한 인재 육성을 위한 방향으로 ‘수학, 과학, 정보 교육을 기반으로 한 인문학과 예술을 융합한 체험프로그램 및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창의융합프로그램 운영과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공부할 수 있는 e-학습터, 전남메타스쿨 등 온라인 교육플랫폼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하였다.

장기명 원장은 이학석사 출신으로 1988년 교직 생활을 시작으로 전남교육청 장학관, 완도교육지원청 과장, 학교장 등 36년여간 교육 현장 경험이 풍부하여, 앞으로 전남 디지털 미래교육의 선두 역할을 도모할 수 있는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의 힘찬 발걸음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