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유아교육진흥원, 2024. 공립유치원 전임관리자 및 교육전문직원 연찬회 성료

글로컬교육은 전남유아교육부터 시작합니다!

  • 입력 2024.02.20 09:23
  • 기자명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원장 서정인)219()에 공립유치원 전임 원장, 전임 원감, 유아교육전담전문직(인턴 포함) 202431일자 퇴임 및 신규 발령자들을 포함하여 2024. 공립유치원 관리자 및 교육전문직원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유아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관리자 및 교육전문직원 역량 강화와 현장의 유아교육 현안 문제에 대한 방안 모색을 위한 음악과 함께하는 모두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전라남도유아교육행정협의회 안건 토의 정년 퇴임 회원 축하 등으로 진행되었다.

 

 전라남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 및 전라남도유아교육행정협의회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임관리자들의 미래교육환경에 대응하는 경영 능력 함양 및 전남형 유아교육 리더 양성을 통한 전남유아교육 자치 실현을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오늘 행사에 참석한 원장 박○○“30년이 넘는 세월동안 전남유아교육발전을 위해 애써 주신 선배 원장님들께 감사드리고, 새로 부임한 원장, 원감, 전문직들과 함께 전남유아교육의 새로운 시작과 도약을 다짐하는 이 자리가 참 뜻깊다. 글로컬박람회로 새롭게 도약하는 전남유아교육을 위해 관리자로서 유치원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정인 원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전남유아교육 리더들의 집단 지성을 토대로 유치원 현장의 문제 해결 기여 및 공동 협의를 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전남형 유아교육 리더쉽 네트워크 구축으로 현장의 리더로서 마인드 제고 및 글로컬 미래교육 실현에 앞장서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