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흥서초, 웃음과 감동이 함께한 졸업식

장흥서초등학교 제77회 졸업식 남자 6명, 여자 10명, 총 16명의 졸업생 배출

  • 입력 2024.02.08 18:45
  • 수정 2024.02.13 15:51
  • 기자명 장흥서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서초등학교(교장 이주영)는 2024년 2월 2일(금) 제77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제76회 졸업생은 남자 6명, 여자 10명, 총 16명으로 재학생과 부모님, 내외빈까지 함께 참여하여 축하해주었다.

이번 졸업식은 졸업생 입장부터 특별하게 진행하였다. 6학년 담임선생님이 한명 한명의 이름을 부르면 레드카펫을 밟고 입장하여 부모님께서 학사모를 직접 씌워주며 축하말과 함께 포옹하며 감동을 주었다.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동생들이 준비한 귀여운 영상과 더불어 1학년 때부터 6학년까지 함께해주신 담임교사가 보낸 영상과 편지글이 화면에 비춰질 때 졸업생들의 얼굴에는 반가움과 행복이 가득하기도 했다. 이후 졸업생이 준비한 공연에서는 직접 부르는 노래와 함께 카드섹션으로 선생님, 부모님, 동생들에게 하고싶은 말을 재미와 감동을 고루 담아 보여주었다. 재학생과 졸업생은 서로 바라보며 축하 노래를 선물하였고 스승의 노래를 부르며 선생님들에 대한 고마움도 표현하였다.

이러한 졸업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지역의 다양한 기관에서 장학금을 수여했다. 수여한 장학증서로는 경산장학회, 졸업생 개인기탁(제55회, 제58회), 장흥군서부자율방범대, 제24회 동창회장학회, 토요시장 상인회, 장흥힐링배드민턴클럽이 있다. 위 장학금은 지역민과 선배님들의 든든한 후원으로 큰 힘을 얻어 장흥지역의 멋진 디딤돌로 성장할 수 있는 선물이었다.

졸업생의 퇴장을 마지막으로 많은 사람들의 축하를 받으며 6년간의 여정을 마무리하며 더 큰 세상을 빛낼 새로운 시작의 준비를 마쳤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