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 전문교원 양성(기본) 직무연수 성료

전남 다문화교육이 나아가야 할 길, 현장에서 답을 찾다

  • 입력 2024.02.07 14:57
  • 수정 2024.02.08 09:23
  • 기자명 전라남도국제교육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원장 허광양)이 2월 2일, 2월 5일 ~ 2월 7일 4일 간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60명을 대상으로 ‘2024 다문화교육 전문교원 양성 기본과정 직무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다문화교육 정책을 이해하고, 다문화교육의 방향을 함께 공유하며 현장 맞춤형 다문화교육 지원을 위한 다문화교육 전문교원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과정은 ▲전남 다문화교육 정책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의 이해 ▲다문화학생의 유형별 이해와 접근 ▲다문화학생 심리‧정서 지원 ▲교육과정 연계 다문화교육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 ▲전남 다문화교육이 나아가야 할 길이라는 주제로 운영됐다.

연수에 참여한 영산포초 김하늘 교사는 “최근 다문화 교육의 패러다임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학교에서 다문화학생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과 교사로서 다문화 감수성을 키우는 것이 급선무임을 연수를 통해 실감했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은 지난 1월 24일(수) 전라남도교육청체육교육센터에서 다문화교육 전문교원을 대상으로 중도입국학생의 안정적 공교육 진입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컨설팅 워크숍을 진행한 바 있다.

허광양 원장은 “최근 5년간 전남의 전체 학생수는 8.45%로 감소하는 반면, 다문화학생 비율은 10.45%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의 다문화교육 역량을 강화하여 현장 맞춤형 교육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붙임: 2024 다문화교육 전문교원 양성(기본) 직무연수 사진 3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