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교육지원청, 2024. 교육복지사 역량강화 연수

순천 거점지역(순천․고흥․곡성․구례․보성) 교육복지사 역량강화 연수 운영

  • 입력 2024.02.05 14:40
  • 수정 2024.02.08 09:48
  • 기자명 순천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순천거점지역(순천고흥곡성구례보성)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14교에 근무하고 있는 교육복지사의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하였다.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129~ 22일까지 5일간 연속 진행되었으며, 주제에 따라 순천교육지원청과 문화의거리를 오가며 진행하였다.

‘2024. 순천거점 교육복지사 역량강화 연수는 사전에 교육복지사협의회에서 안건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교육복지사의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였다. 수업내용은 학생들의 성격특성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MBTI, 학부모와 가족프로그램 진행에 유용할 가족상담, 정서적으로 불안한 학생들을 대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아로마테라피로 구성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육복지사는 학교에서 아이들을 대하거나 학부모를 상담할 때 유용한 방법들을 공부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고, 아로마테라피는 학생들과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지만 배우는 과정도 나 자신의 감정을 다독이는 경험이었다. 이런 기회를 마련해 주신 순천교육지원청에 매우 감사한다라고 하였다.

임종윤 교육장은 학교에서 가장 취약한 학생들을 사례관리하는 교육복지사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 이번 교육복지사 역량강화 연수 내용이 학교 현장에서 잘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