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생태환경교육체제 강화를 위한 연수실시

교장(감), 기후위기 대응 실천 및 학교의 저탄소 환경 구현 기반 마련

  • 입력 2024.01.31 20:55
  • 기자명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원장 김도진)은 1월 31일부터 3일간 초·중·고·특수 학교의 교장, 교감 40명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대응 및 실천을 위한 교장(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지속가능한 생태환경교육 내실화 지원 및 학교에서 저탄소 환경을 구현하여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상생의 생태환경교육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기후환경대응 정책의 이해 △기후위기 시대 습지의 중요성 △자원순환과 제로웨이스트 실천 △제비가 들려주는 기후변화 환경 이야기 △우리 주변 겨울 새 △ 다도로 시작하는 채식을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습지 교육 및 전남 습지 학교 운영 사례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도진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생태환경에 대한 인식 확대와 생태환경교육체제가 강화되길 바란다’라며 ‘생물다양성 보존과 채식문화의 중요성 인식이 확대되어 학교에서 저탄소 문화가 자리 잡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은 앞으로 ‘자연애(愛) 기울이다-생물다양성 직무연수(5월, 10월)’, ‘환경을 위한 기후미식-채식교육 직무연수(8월)’, ‘기후위기 대응 및 실천을 위한 행정실장 직무연수(11월)’등 교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생태환경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 붙임  관련사진 3매. 끝.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