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 1월 갤러리 뜨락, 장성의 자랑 김인후를 생동감 있게 만나다

청소년 역사문화교실 AR그림책 원화 전시

  • 입력 2024.01.11 07:24
  • 수정 2024.03.07 19:55
  • 기자명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관장 김재기)은 오는 1월 31일까지 갤러리 뜨락에서 AR 그림책 『장성의 자랑 김인후』의 원화 18점을 전시한다.

이번에 전시한 그림책은 2023년 장성도서관 <청소년 역사문화교실>을 통해 제작되었다. 진원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이 동화 작가와 함께 지역 인물에 대해 글을 쓰고 일러스트 작가와 함께 그림을 그려 그림책을 완성하였다. 올해에는 특별히 AR 기술을 접목하여 김인후 선생과 필암서원 이야기를 입체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였다.

AR(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은 실제 공간에 가상정보를 실시간으로 증강하여 사용자가 증강된 가상정보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다. 스마트폰 카메라 기본 어플로 그림 속 QR코드를 비추면 책 속 인물들이 생동감 있게 그림 위에 나타나 흥미롭고 신기한 체험을 하며 지역의 인물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김재기 관장은 “생생하게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AR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학생들이 만든 작품으로 지역문화유산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전시를 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갤러리 뜨락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61-399-1673)를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