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교육청영광도서관, ‘나도 작가’ 작품집 발간

기발한 상상력과 예리한 관찰력이 담긴 작품집 ‘발 스티커’등 11종 각 학교에 배부

  • 입력 2024.01.09 13:57
  • 수정 2024.01.12 10:11
  • 기자명 영광공공도서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영광도서관(관장 조정희)은 학교와 함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나도 작가참여 학생들의 작품집을 발간했다.

나도 작가는 시인, 동화 작가와 함께하는 글쓰기 프로그램으로 관내 7개 초등학교 11학급이 참여하여 학급별로 10회차에 걸쳐 진행하였다. 학생들의 기발한 상상력과 예리한 관찰력이 담긴 작품집은 학급별로 발간하여 각 학교에 배부하였다.

수록 작품은 동시, 편지글, 수필, 동화로 각자의 개성이 담긴 작품에 학생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작가가 꿈이었는데 진짜 작가님을 만나고, 글쓰는 방법도 배워서 정말 재미있었다.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참여 학교의 담당 교사 또한 이 작품집이 6학년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졸업선물이 될 것 같아 뿌듯하다. 내년에도 이 프로그램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조정희 도서관장은 “‘나도 작가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글쓰기의 어려움과 즐거움을 함께 경험하며 생각의 씨앗이 자라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 2024년도에도 나도 작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으로 국제표준도서번호(ISBN)를 정식 발급받아 발간하여 학생들의 성취감을 북돋을 예정이다. 또한, ‘나도 작가뿐만 아니라 학교 현장의 독서인문교육 지원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