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흥 동강초, 다채로운 다모임 성과발표회 운영

3~6학년 학생이, 8개의 부서에서 활동
외부강사가 교육맡은 사진부는 '사진전' 열어

  • 입력 2024.01.05 14:59
  • 수정 2024.01.12 10:29
  • 기자명 동강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 동강초등학교(교장 양선례)는 지난 3일 2023학년도 다모임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다모임은 전교생이 함께 모여 운영하는 자치활동 모임이다. 동강초에서는 3~6학년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부서를 만들고 운영하는 부서별 다모임을 2022학년도부터 운영했다. 올해 부서는 총 8개로 글쓰기부, 생태환경부, 건강부, 진로체험부, 탄소중립부, 언플러그드부, 사진부, AI부가 있다. 학생들은 한 부서에 3명에서 7명가량이 참여하여 부서의 주제에 맞는 활동을 계획하고 운영했다.

특히 우리 학교 다모임 부서는 3~6학년 담임 교사는 물론 교담교사, 영양교사, 스포츠지도사, 교장과 교감이 지도교사로 참여하여 학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소인수로 내실있게 운영되는 게 특징이다.

1년 동안 있었던 활동을 다양한 방식으로 발표하는 이날 발표회는 생태환경부가 제작한 생태계 조사 게임 소개를 시작으로 글쓰기부의 1년 활동 소개글 낭독, 언플러그드부의 보드게임 소개 등으로 이어졌다. 부서에 따라 PPT를 멋지게 만들어 발표하기도 했다. 특히 사진부는 그동안 고흥평생교육원 사진부 강사인 박만석 외부 강사를 초청하여 다모임 부서를 운영했기에 그동안 찍은 사진 중 한 장을 선택하여 <사진 전시회>를 열었다. 다채로운 발표로 학생들은 자신들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였다.

건강부로 활동한 6학년 윤사랑 학생은 “일 년간 열심히 활동할 결과물을 다른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다른 부서의 작품들도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동강초등학교는 부서별 다모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치활동과 창의적인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더욱 풍부한 성장을 위해 다모임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