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청, 「2024 순천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개최

탄탄한 순천교육 실현을 위한 4대 교육지표, 3대 역점 과제, 특색교육 소개

  • 입력 2023.12.28 18:07
  • 기자명 순천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1228() 전라남도영상회의시스템을 이용하여 관내 유중학교 교(), (), 교육과정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순천교육2024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순천교육을 실현하고, ‘창의성과 포용성을 갖춘 자기 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순천교육20244개 교육지표와 56개의 세부과제, 3개 역점 과제와 8개의 세부과제, 그리고 1개의 특색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지역청 자체평가 설문조사 결과 및 순천교육 수립을 위한 TF팀 협의회, 전라남도순천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순천교육지원청 교육과정위원회의 자문과 각급 학교 교육공동체의 의견 수렴을 반영하여 수립했다.

 

순천교육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공부하는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한 초1~1 지필평가 권장, 자기연수노트 작성 우수교사 시상 학생 주도성을 키우는 수업 연구 실천 AI활용 개인별 맞춤형 학습 지원 정유재란, 이순신 백의종군 길 등 순천 지역 역사문화를 담은 학교수업 강화 생각의 힘을 키우는 독서인문교육 생태전환을 위한 기후변화 환경교육 활성화 등을 역점 과제로 추진하고, 무엇보다 순천교육지원청만의 특색있는 교육으로 순천인 성장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임종윤 교육장은 “2024년은 교육의 본질에 더욱 집중하고, 공부하는 학교 분위기 조성이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으며, 무엇보다 학생 스스로 미래를 가꾸기 위해 창의적인 능력을 갖추도록 하며, 배려와 포용을 실천하는 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