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교육청고흥평생교육관, ‘열아홉 살, 영화로 꿈을 디자인하라!’ 성료

고흥고등학교 고3 학생 대상 영화를 통한 꿈 찾기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23.12.22 14:55
  • 수정 2023.12.22 14:56
  • 기자명 전라남도고흥평생교육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고흥평생교육관(관장 변윤섭)은 지난 1214() 고흥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열아홉 살, 영화로 꿈을 디자인하라!강연을 운영하여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연은 진로컨설팅 및 청소년 영화 인문학 교육 전문가인 꿈꾸는다락방 인문학연구소이선준 대표를 초청하여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학생들에게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영화를 통해 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실존 인물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대니 콜린스당갈께 보며 영화를 통해 느낀 점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꿈과 삶의 방향을 스스로 찾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이선준 대표의 강연을 들은 한 학생은 좋은 영화를 2편이나 새로 알게 되어 좋았고, 평소에는 그저 보기만 했던 영화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교육관 관계자는 이제 곧 사회로 나아갈 고3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갖고 주도적인 삶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앞으로도 우리 교육관은 청소년들의 변화와 성장을 기쁜 마음으로 함께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