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공고, 지역 이웃들에게 사랑의 온정 베풀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쌀, 즉석 식품 등 나눔과 봉사 실천

  • 입력 2023.12.18 14:47
  • 기자명 오승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김종형)가 ‘사랑의 쌀 나눔’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사랑의 온정을 베풀었다.

 지난 16일(토) 여수공고 교사와 학생들은 학교 인근인 충무동 주민센터의 협조를 통해 독거노인, 취약계층 가구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대상으로 쌀 500kg을 비롯하여 즉석 죽, 라면, 김, 주방세제 등 간편 식품 및 생활용품을 직접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2학년 심○진 학생은 “주위 이웃이 겨울을 나는 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서 봉사활동에 지원했다. 아침부터 쌀을 옮기느라 힘들었지만 많은 보람을 느꼈고 함께 사는 삶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내년에도 이 봉사활동에 꼭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여수공고는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많은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매년 연말에 지역 이웃들에게 연탄이나 쌀,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사랑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여수공고 김종형 교장은 “해마다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우리 학생들이 너무 대견하다. 이웃 어르신들께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까지 잘 전달되었기를 바란다.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을 갖춘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교직원이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