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생이 선택한 동반자, 순천효산고!

순천효산고등학교, 우수한 신입생 유치 성공 쾌거

  • 입력 2023.12.14 14:24
  • 기자명 순천효산고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효산고등학교(교장 박성영)1123일 순천 내 특성화고등학교 신입생 모집 결과 160명 모집 정원에 198명이 지원해 123% 지원율을 기록하였다. 지원자들의 내신평균을 분석한 결과 IT 융합정보과의 경우 합격생의 내신평균이 55.73.%, 내신평균이 제일 낮은 과도 72.87%, 전체 학과의 내신평균이 63.28%를 나타내는 등 5개 학과 평균이 역대 최고의 성적을 이루었다. 이는 단순히 123%라는 높은 지원율을 보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우수한 학생들이 많이 유입된 것으로 판단되며, 순천효산고등학교가 명실상부 전남의 명품 특성화고등학교로 성장하였음을 나타낸다.

  순천효산고등학교는 관광조리과, 관광외식서비스과, 스마트금융과, 사무행정과, IT융합정보과 5개 학과로 구성되어 학생들에게 취업과 진로의 선택 폭이 넓은 특성화고등학교로 알려져 있다.

  순천효산고등학교는 지역소멸, 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수가 줄어들고 있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탄탄한 교육과정의 구성과 운영,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정책의 실시, 체계적인 학생관리 방안을 모색하며 가고 싶은 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학과 재구조화 추진,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 유치,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 지속 등 학교의 발전을 위한 순천효산고등학교의 꾸준한 노력이 이번 신입생 모집을 통해 빛을 발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순천효산고등학교에서는 조리·외식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학생들을 전국 각지의 호텔 및 업체에 일정 기간 파견하여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실제 2023년 기준으로 신라호텔, 마리나뷔페, 디오션리조트 등에 취업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2022년에 새로 신설된 IT융합정보과의 경우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을 유치하여 총 5년간 예산 6억원을 지원받아 학생들에게 양질의 학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외부 훈련기관과 MOU를 체결하여 체계적인 웹퍼블리셔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공무원반과 공기업공채반 등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2023년도 기준으로 국가직공무원, 한국금융증권, 한국부동산원, IBK 신용정보 등의 취업 성과를 내었다.

요즘 특성화고등학교는 취업에만 치중되어 있는 것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방향을 제공하기 위해 진학 역시 신경을 쓰고 있는 추세이다. 순천효산고등학교는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취업뿐만 아니라 진학에서도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데 2023학년도 신입생 기준, 54%의 대학 진학률이 그 성과를 나타낸다.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단합하여 학교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고, 취업과 진학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우수한 성과를 보인 것이 지역 사회에도 영향을 주었다. 그리고 이것이 바탕이 되어 올해 성공적인 신입생 유치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

그러나 순천효산고등학교 박성영 교장은신입생 유치 성공이란 쾌거에 그치지 않을 것이며, 안주하지 않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도전해나갈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