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 겨울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마이크로비트와 엔트리 인공지능, 로봇과학코딩’등 창의융합 프로그램 확대

  • 입력 2023.12.14 14:24
  • 기자명 한미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관장 김춘호)1221()부터 1226()까지 유아 및 학생을 대상으로2024. 겨울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수강생을 모집한다.

도서관 홈페이지(https://mplib.jne.go.kr/)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1 최대 2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모던아트등 유아 프로그램,‘로봇과학코딩등 창의융합 프로그램,‘바른자세 요가등 문화예술 프로그램, 과학실험등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돈워리 경제보드게임단기강좌 등 총 22강좌를 운영한다.

특히, 미래사회 신기술 분야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코딩과 각종 센서를 연결하여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만드는 마이크로비트와 엔트리 인공지능’, 언플러그드 코딩으로 다양한 기능의 로봇을 조정하는로봇과학코딩’, 학생들의 발표 자료 제작을 위한파워포인트 디자인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 기간은 2024113()부터 224()까지이며, 모든 강좌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본인이 부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운영기획과 평생학습팀(270-38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춘호 관장은학교 학사일정에 발맞춰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2월간 운영되어, 학생들의 창의성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충분한 수업시수를 확보하려고 노력했다. 이번 방학기간동안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즐거운 놀이와 학습을 통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