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지초등학교,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클래식 향연

채동선 실내악단 초청공연

  • 입력 2023.12.06 14:28
  • 기자명 하철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 신지초등학교(교장 김명숙)는 지난 5일(화) 신지중학교 강당에서 채동선 실내악단을 초청하여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문화예술공연을 개최하였다. 이번 공연은 학생들에게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음악공연을 통한 문화예술 감수성 함양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클래식 향연으로 시대별 작곡가의 재미있는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슈베르트, 바하, 모차르트, 베토벤, 브람스의 대표적인 음악들을 알아보고 생일 축하 바리에이션(variation: 변주곡)을 통해 생일을 맞이한 친구들을 축하해주는 무대가 마련되었다. 특히 오늘이 생일이었던 5학년 양민효 학생은 생일 축하 변주곡을 통해 학생들과 연주단의 축하를 받으면서 더 뜻깊은 생일을 맞이하게 되었으며 “생일 축하 노래의 다양한 형태를 알게 되었고, 나의 생일을 축하해주기위해 이 자리가 만들어진 것 같은 착각에 더 많은 감격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1부 마지막 부분에서는 바리톤 이광일 성악가와 함께하는 ‘푸니쿨리 푸니쿨라(Funiculi-funicula)’를 학생들과 함께 합창하여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2부에서는 학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형태의 가요, 애니메이션 음악 및 크리스마스 캐럴송을 연주하는 무대가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연속되어 연주되는 채동선 실내악단의 연주에 맞춰 어깨를 들썩이거나 박수를 치면서 음악회를 즐겼다.

김명숙 교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지역의 교육기관이 함께하는 새로운 교육 방법으로 지역공동체가 함께하는 문화 예술 체험과 경험을 통해 이웃학교 학생들과 어울리며 사회성을 향상하며 공동체 의식 및 예술 감수성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신지초등학교가 주관하여 주변 2개교(완도신지중, 신지동초)와 함께 3개 학교의 교육과정과 연계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신지초등학교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문화예술 감수성 함양에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