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엄마, 아빠와 함께해서 더 재미있어요!

해남동초,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캠프 운영

  • 입력 2023.11.23 11:18
  • 기자명 해남동초등학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동초등학교(교장 하영일) 학생들은 지난 11월 18일에 가족과 함께 여러 가지 과학실험을 할 수 있는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캠프를 운영했다. 엄마, 아빠, 형, 누나, 동생 등 가족과 함께 힘을 모아 과학실험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과학실험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또한 가족과 함께 과학실험을 진행하도록 하여 부모님들도 자녀들이 학교에서 하는 활동들을 체험해보고, 자녀의 학교생활에 조금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들 뿐 만 아니라 함께 온 가족들 또한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였다.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캠프는 토요일, 2차례 진행되었다. 1회기 프로그램은 학교화단 식물잎 채집하기 및 잎의 구조 알아보기, 식물잎 관찰하고 탁본뜨기, 식물잎 PS열쇠고리 만들기, 현미경을 활용해 식물세포 관찰하기로 구성되었다. 2회기 프로그램은 기체 발생 장치 제작 및 산소 발생 실험, 발포 비타민 로켓 만들기, 요오드 비밀 편지 쓰기, 과학 수사대 체험하기(다양한 방법으로 지문 채취하기)의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과학캠프에 참가한 정수웅(3학년) 학생은 “평소 가지고 있었던 궁금증이 풀려서 좋았고, 식물의 구조 등을 배울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또 현미경으로 식물의 세포조직을 볼 수 있어서 신기했다. 다음에 또 하면 좋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과학캠프에 참가한 학부모(박지은, 3학년)는 “아이와 함께 학교에서 보낼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행복했고, 실습 위주의 활동이 아이와 학부모 모두 흥미로웠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해남동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키워나가며 학부모와 소통하고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