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야유치원 '미래형유치원' 수업 나눔으로 학부모 호응

다야유치원 '미래형유치원' 유아중심, 놀이중심 디지털 기반 교육을 구축하다.

  • 입력 2023.11.22 16:59
  • 수정 2023.11.30 07:40
  • 기자명 김흥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야유치원(원장 김정신)은 '미래형유치원' 운영을 통해 유치원 현장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따라 원격수업, 인공지능 AI 활용교육 등 디지털 기반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이를 반영한 수업 나눔의 날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다야유치원은 미래형유치원 공모사업을 신청하여 8000만원을 지원 받아 미래형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지원 및 교육 콘텐츠 활동을 연계 추진하며 교사 협의회, 워크숍, 컨설팅 지원 운영을 활성화하였고 유아의 흥미와 요구에 적합한 콘텐츠를 연결하여 교육과정을 운영하였으며 학부모 수업 참관을 통해 AI와 함께하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할 수 있었다.

또한 미래유아교육에 대한 깊이 있는 배움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도 매주 전학공을 통해 실시했는데 구성원들의 반응은 디지털 기계에 이미 친숙해져있는 유아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나 매체를 통해 활동에 몰입하여 참여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다야유치원 (원감 오정선)은 미래형 유치원을 운영한 교원들은 'AI' 수업에 대한 막연한 두렴움이 사라지고 유치원 시기 아이들에게 디지털 기반 교육을 함께 고민하고 다양하게 만들어갈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한 학부모는 다야유치원이 미래형 유치원을 운영함으로써 각 교실마다 3~5세 연령에 맞는 AI 기기를 비치하여 유아들의 흥미와 놀이에 맞는 환경을 조성해 유아들이 AI와 더 친숙해지는 경험을 가진 것 같다고 전하였다.

또 선생님들도 다양한 놀이 활동을 생각하여 유아들에게 맞춤형 수업을 하는 모습을 보며 선생님들의 노력에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