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를 주도하는 AI·로봇 인재로 자라나다!

-나주영재교육원, 초등 소프트웨어 캠프 운영-

  • 입력 2023.11.16 11:16
  • 수정 2023.11.17 15:06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변정빈, 이하 나주영재교육원)은 2023년 11월 7일(화), 9일(목), 14일(화), 16일(목) 총 4일에 걸쳐 나주영재교육원 자연과학 영역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체험 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 STEM 융합 인지능력과 프로젝트 과제 및 개방적인 문제 해결활동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드웨어 연계 게임”, “모듈형 로봇”, “3D 모델링” 등을 활용한 모둠별 프로젝트 수업으로 구성하였다. “로봇”, “3D 모델링” 활동을 통한 소프트웨어 활용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었고 공학 및 프로그래밍과 수학의 체계화를 바탕으로 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갖춰야 할 필수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라온초등학교 송○○ 학생은 “박물관을 주제로 한 3D 모델을 제작해봤는데 너무 신기했다.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테마의 뮤지엄을 만들어서 발표하고 시뮬레이션 하는 과정이 재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은 “이번 STEAM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학습 능력 및 컴퓨터 사고력, 창의력, 통찰력 등이 길러지기를 기대하며 나주영재교육원 학생들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