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공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4차산업 다체험 페스티벌 성료!

다채로운 직업교육 체험 운영으로 지역민 호응도 높아

  • 입력 2023.11.13 14:28
  • 기자명 오승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김종형)가 11월 11일(토) 여수 거북선공원에서 여수공고가 주최하고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과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후원하는 ‘2023 지역민과 함께하는 다(多)체험 행복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다체험 행복 페스티벌
다체험 행복 페스티벌

 다체험 행복 페스트벌은 교육과정 박람회의 일환으로 지역민들에게 직업계고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내 청소년들에게 4차산업 관련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여수공고는 ▲교육과정 부스(학교홍보관, 입시상담, 학과별 교육과정 안내) ▲4차산업 진로체험 부스(3D프린터, VR, RC카, 드론시뮬리이션 체험) ▲메이커 체험 부스(무드등, 디퓨저, 석고방향제 제작) ▲캠페인 부스(금연, 학교폭력예방) 등 18개의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그리고 야외무대에는 교내관악합주부, 난타, 그룹사운드 동아리 공연과 외부 초청공연, 부대행사가 이어지며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4차산업 관련 진로체험
4차산업 관련 진로체험

 다양한 진로체험과 문화공연으로 즐거움이 가득한 이 행사에 여수 관내 초·중·고 학생, 지역민 등 약 4000여명이 참여했으며, 체험 부스마다 4차산업 관련 진로체험을 위해 방문한 학부모 및 학생들로 북적였다. 여수공고 학생들은 평소에 갈고 닦은 기능과 특기를 바탕으로 부스와 무대 곳곳에서 재능기부활동을 펼쳤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인터뷰에서 “아이와 진로체험을 하며 진로 문제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씩씩하고 친절한 학생들의 안내를 받으며 특색 있는 직업교육을 경험하니 너무 재밌고 즐거워서 시간이 가는 줄 몰랐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여수공고는 우수한 직업교육과 다양한 진로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대기업, 공기업, 공무원, 군부사관, 강소기업 등에 뛰어난 취업성과를 거두는 취업사관학교로 명성이 높다. 또한 지역민들의 진로 탐색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매년 다체험 행복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제2회 전라남도 청소년박람회’, ‘2023 전라남도교육청 진로교육박람회’, ‘2023 스마트국토엑스포’ 등에 참여하여 진로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여수공고 김종형 교장은 “다체험 행복 페스티벌이 지역민들이 미래산업사회의 직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우리 학교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활발히 교류하며 더욱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