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교육지원청, “꿈을 꾸다! 미래를 그리다!”

‘진로교육박람회’ 참여 통해 진로 탐색 기회 확대

  • 입력 2023.11.10 13:39
  • 수정 2023.11.13 09:30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 진로체험지원센터는 2023년 11월 10일 나주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진로교육박람회를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나주중 학생들은 진로․진학 탐색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참석한 박람회에서 180개의 자기 이해를 위한 진로 검사·상담, 진로직업 탐색·설계, 고교·대학 학과 및 전문직업 체험, 멘토와 함께하는 꿈 강연 등 일대일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을 참여하였다.

또한 꿈 강연 콘서트를 통해 쉽게 만나지 못하는 유명한 강사의 강연을 듣고 진로의 방향성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 눈높이 맞춰 부스별 시간이 남을 때 진로설계관에서 Dream Story 꿈트리, 포토존, 진로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부스와 부스별 자투리 시간도 알차게 구성되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박람회에 참여한 나주중 2학년 이○○학생은 “이렇게 부스가 많은 진로박람회가 처음인데 말로만 듣던 분야 및 관심 분야에 대해 깊이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즐겁게 진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고 소감을 말했다.

변정빈 교육장은 “꿈을 꾸다! 미래를 그리다! ”슬로건처럼 나주 청소년들이 진로‧진학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는 축제의 장에서 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