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 “더 나은 세상을 안내하는, 체인지 메이커의 축제!”

2023년 창의융합인재단 산출물 발표회 성료

  • 입력 2023.11.06 13:23
  • 기자명 전남창의융합교육원 창의교육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원장 조정자)은 11월 4일(토) 도내 초‧중학생 72명이 참여하고 있는 창의융합인재단의 산출물 발표회를 가졌다.

창의융합인재단은 기후변화와 환경문제 해결을 주제로 과학, 공학, 발명, 메이커 분야를 융합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문제해결력, 창의력, 협업 능력 등 미래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72명을 대상으로 2개 과정 총 4개 반을 월 1회 토요일 6시간씩 10회 연간 총 60시간을 운영했다.

초‧중급 과정은 AI기초학습, 머신러닝과 딥러닝 등의 교수학습방법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메이커톤 페스티벌, 퓨처모빌리티 등의 교육활동을 진행했다. 고급과정은 지역사회 이슈를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실용TRIZ) 및 데이터 사이언스를 활용하여 코딩, 3D프린터 등을 활용한 산출물을 제작하는 교육활동을 전개했다.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 조정자 원장은 “지구의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찾아보는 장장 60시간의 프로젝트 교육활동이 함께 잘 사는 사회에 기여하는 따뜻한 발명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초‧중급 과정의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배우지 않은 것을 배워서 어렵기도 했지만 새로운 것들이라 재미있었고, 오늘 부모님들 앞에서 시연하게 되어서 뿌듯하고 내년에는 더 높은 과정에서 공부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산출물 발표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교와는 다른 교육과정이라 신선했으며, 8개월의 긴 과정을 잘 해낸 아이들이 대견하다” 고 소감을 말했다.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은 전남의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메이커교육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현장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