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원, 중학생 평화·인권 역사 체험 캠프 운영

평화와 인권을 생각하는 전남 청소년 희망 나들이

  • 입력 2023.11.02 23:39
  • 기자명 전라남도학생교육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김정희) 11 2일부터 3일까지 1 2일간 도내 중학교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여순10·19사건 관련 유적지에서 평화·인권역사체험 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사전학습으로 전남교육연구소 김남철 운영위원장의 역사 특강을 비롯하여, 여순10·19사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친구들과 나누어 보는 토론활동 등을 진행하였다. 현장체험으로는 여수 지역  위치한 14연대 주둔지만성리위령탑형제묘 등의 근현대 역사 유적지를 찾아가 역사의 어두운 단면을 직시하고 인간의 존엄민주평화의 가치를 알아갈  있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 두번째날인 113일에는 순천 여순항쟁탑과 10·19 평화공원벌교 태백산맥 문학관을 찾아 순천과 벌교지역 10·19 관련 근현대 역사 유적지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한 00(목포애향중 3) “이번 역사체험을 통해 아름다운 관광지라고만 생각했던 여수와 순천에 이런 아픈 역사가 있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다라며 지금부터라도 우리 주변의 문제와 아픔에 관해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정희 원장은 “학생들이 평화·인권 역사체험캠프를 통해 “평화와 인권희생의 가치를 되새기는 좋은 경험이 되기를 희망한다.” 전했다.

  또한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원은 전남 학생들이 평화와 통일의 가치를 내면화하고 근현대사를 올바르게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목포, 완도를 비롯하여 도내 다양한 역사 유적지를 주제로  체험 캠프를 개발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