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부터 시작하는 학생 참여 중심의 공동체 역량 키우기

강진교육청, 학생연합회 자치역량 강화 리더십 캠프 운영

  • 입력 2023.10.27 14:51
  • 수정 2023.10.27 15:03
  • 기자명 강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이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 동안 곡성군청소년야영장에서 초·중·고 학생자치회 임원 3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강진학생연합회 자치역량 강화 리더십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연합회 학생들의 관계 재구성을 통한 화합과 공동체 의식을 기르고 자기주도적 문제해결력 증진을 위해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었다. 캠프를 운영하는 동안 학생들은‘미래의 강진 리더 양성’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체험활동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였고 단위학교 학생자치회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기 위한 리더십 뿐 아니라 협동, 단결정신과 의사소통을 몸소 체험하는 캠프였다.

캠프 주요 내용은 △ 나의 역할 찾기를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 △ 학생자치회 주관 우리학교‘학생독립운동의 날’ 행사 기획하기 △ 자전거하이킹, 레크레이션, 레일바이크, 암벽등반 체험하기 등으로 구성이 되었고 강진학생자치현장지원단(강진지역 초·중 교사 4명으로 구성)이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해 학생들의 열띤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캠프에 참여한 강진중앙초 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존중하고 배려하는 생활태도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들 간 네트워크가 잘 형성된 것 같다 ”고 캠프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이번 캠프는 우리 강진학생연합회 학생들이 심성도야를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화합과 동시에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운영하게 되었다”라면서 “앞으로 모든 면에서 모범을 보여야 하는 막중한 역할을 맡고 있는 강진학생연합회 학생들의 자치활동이 더 활발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충분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