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성교육지원청, 탐구하는, 꿈꾸는, 향유하는 영재들의 꿈 발표회

2023. 보성영재교육원 성과나눔 발표회

  • 입력 2023.10.27 10:29
  • 기자명 보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보성영재교육원(원장 권순용)은 10월 6일(목) 탐구하고 꿈꾸며 향유하는 자연·인문·예술영재들의 꿈을 담아 2023. 보성영재교육원 성과나눔 발표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보성 영재들이 학년제 심화과정에서 봄부터 차곡차곡 쌓아온 학습성과물을 부모님을 비롯한 여러 분야의 참석자들 앞에서 자유롭게 표현하고 그들과 함께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하였다.

예술영재의 ‘농부가’, ‘심청아 거동봐라’ 판소리 공연을 시작으로 자연영재 10팀의 산출물 발표회가 이어졌다. 인문영재는 김중석 동화작가와 함께 한 1인 1그림책과 문집 발간을 축하하며 전시회를 가졌다. 곧이어 인문·자연영재는 연구 분야별 체험 코너를 운영하여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자연영재 학생은 “1년간 선생님, 친구들과 공부하며 평소 가졌던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여 재미있었는데 그 결과를 발표하며 정리할 수 있어 보람이 있었다.”, 예술영재 학생은 “내 고향이 보성이기 때문에 판소리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전문가 선생님께 제대로 판소리를 배운 것 같다. 내년에도 계속해서 실력을 쌓고 싶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인문영재 학생은 “영재교육원의 인문교육 덕분에 책을 2권 발간하여 작가가 되었다. 누구나 노력하고 주변에서 조금만 도와주면 꿈은 이루어질 수 있구나를 느꼈다. 내년에는 무슨 꿈을 꿀까? 기대된다.”고 말하였다.

전라남도보성영재교육원 권순용 원장은 “보성영재교육원은 영재교육이 보성의 미래인재육성 교육이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늘 새롭고 다르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리더십을 교육하기 위해 분야별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보성의 영재학생 모두가 저마다의 제 빛깔을 환하게 드러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아울러 보성영재교육원은 11월에 서울권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여 다채로운 문화체험과 드림캠퍼스 멘토링 프로그램 등의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