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순 가을꽃 축제, 고인돌지킴이(도곡중앙초 봉사활동)로 지역 아름다움을 빛내다

  • 입력 2023.10.27 09:17
  • 수정 2023.10.27 10:44
  • 기자명 도곡중앙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곡중앙초, 2023년 10월 24일(화), 화순 고인돌공원] - 화순 가을꽃 축제(2023.10.20.(금) ~ 10.29.(일))를 맞이하여, 도곡중앙초등학교의 고인돌지킴이들이 봉사활동과 결합한 교육활동으로 이번 행사를 빛내고 있습니다.

지역 연계 봉사활동은 우리 지역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유기적인 연결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주목받을 것입니다.

 

고인돌지킴이: 역사교육와 문화 보존, 애향심을 기르는 의미 있는 교육활동

고인돌지킴이는 도곡중앙초등학교 주변의 문화재인 고인돌공원의 환경정화를 위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재를 보존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도곡중앙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가치를 심어주기 위해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봉사활동은 지역 연계 활동의 일환이며,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갖는데 기여하고 애향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화순 가을꽃 축제를 포함한 지역 행사에 학생들의 참여는 지역과 학교 간의 긍정적인 관계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순 가을꽃 축제: 지역의 가을 아름다움을 만남으로

화순 가을꽃 축제는 화순 지역에서 가을을 맞이하는 의미 있는 행사 중 하나로,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형식으로 재단장한 이 행사는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화순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소개하고, 지역 문화를 홍보합니다. 화순 가을꽃 축제는 화순 지역사회의 활기를 불어넣는 역할을 하며, 지역 경제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을을 함께 즐기며 지역사회 발전 응원
아름다운 가을을 함께 즐기며 지역사회 발전 응원

학교의 봉사활동인 고인돌지킴이를 통해 가을꽃 축제를 빛내고 있으며,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지식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러한 지역 연계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와 학교 간의 긍정적인 협력을 강조하는 좋은 사례로 자리잡을 것입니다.

봉사활동에 대한 참여한 5학년 서OO는 “고인돌지킴이로 봉사활동도 하고 사진도 찍고 다양한 부스활동에도 참여해서 재미있었고 뿌듯했습니다. 또 우리 지역 행사에 조금 더 관심을 갖게 되었고 내년에도 봉사활동을 하고 싶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