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달콤한 배 먹으러 나주에 체험학습 다녀왔어요!

해남동초등학교 1학년 2학기 현장체험학습 실시

  • 입력 2023.10.24 09:47
  • 기자명 김도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동초등학교(교장 하영일)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0월 17일과 18일, 나주 에코 왕곡마을에서 2학기 현장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에코왕곡마을은 나주에서 으뜸촌으로 지정된 농촌체험 휴양마을이다. 학생들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서 환경을 생각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목공체험, 나주의 대표 농산물을 이용한 푸드체험,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공동체 의식을 길러주는 레크레이션 활동 등을 경험할 수 있었다.

  목공체험은 나무를 이용하여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냄비 받침대를, 푸드체험은 나주의 대표 농산물인 배를 이용한 배타르트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전문 강사의 지도로 아이들 스스로 나만의 목공 작품, 내가 만든 간식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체험학습에 다녀온 1학년 학생은 “내가 만든 냄비 받침대를 집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그리고 점심시간에 배를 5개나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라고 말했으며, 1학년 담임교사 안주현 선생님은 “신나게 활동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함께 즐거웠습니다. 교실 상황 속에서도 즐겁게 아이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해남동초는 앞으로도 학년별 체험학습을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과서 밖 경험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