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덕중학교, " 건강 실천 합동 캠페인"

밥 모닝~!! 아침밥 먹고 든든한 하루 보내세요!

  • 입력 2023.10.17 14:09
  • 기자명 권화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덕중학교(교장 정의봉)에서는 10월17일 화요일 아침 등굣길에 전교생 대상으로 “건강 실천 캠페인”을 운영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여수시 보건소, 여수시 교육지원청, 충덕중학교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교사들이 함께 준비한 건강 실천 합동 캠페인으로 “ 음주와 영양, 흡연 예방, 건강실천 운동 홍보 ” 등 을 주제로 운영되었습니다.

특히 아침 식사 결식률이 매년 증가 추세를 보임에 따라,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건강하고 든든한 하루의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식생활 자가진단표를 활용, 자신의 식생활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 아침 일찍 등교하느라 미처 밥을 못 먹고 왔는데 우유와 그래놀라 등 간식을 받아서 기분이 좋다 ” “ 친구들이 평생 음주와 금연을 외쳐주니, 이참에 평생 동안 노담해야 겠다 ” 등 활기찬 반응을 보였습니다.

평소에도 아침마다 교문에서 전교생 대상으로 교문 맞이 인사를 하고 계신 충덕중학교 정의봉 교장선생님은“매년 학교 캠페인마다 학교 선생님들이 준비하느라 고생이 많았는데 이렇게 지원청과 보건소, 학교가 연계된 캠페인이 많았으면 좋겠다. 학생들에게 활기찬 아침을 선물한 것 같아 고맙다”라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