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곡성유치원의 가족과 함께하는 룰루랄라 미래형 놀이마당

디지털미디어로 소통해요

  • 입력 2023.10.13 15:13
  • 수정 2023.10.16 09:55
  • 기자명 김상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유치원(원장 배국현)은 4차혁명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유아들을 위해 교직원 모두 많은 협의 끝에 올해 미래형 유치원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미래사회는 문해력, 수리력, 디지털교육의 중요성과 창의, 융합, 인재, 핵심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미래를 주도할 우리유아들이 소통, 협업, 비판적사고, 창의력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우리유치원 교육과정 속에 편성하여 유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QR코드를 이용한 디지털 미디어교육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모님들이 우리 아이들이 어떻게 유치원에서 디지털교육을 하고 있는지 궁금하시다고 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룰루~랄라 미래형 놀이마당을 열었다.

5세 유아들은 부모님들이 오신다면서 교문까지 나와서 오신 손님들에게 ‘어서오십시오’하며 손님맞이를 하였으며 다른 유아들은 엄마손을 이끌고 유치원놀이터 나무에 세워져있는 설명판에 QR코드를 찍으면서 부모님께 설명해주기도 하였다.

방송에서 놀이마당을 시작한다는 메시지가 나오자 유아들은 엄마 아빠 손을 잡고 ‘디지털놀이에 풍덩 빠져들기 시작하였다’.

신나는 로봇코딩, 미래형 스마트교실에서 놀아요, 우주를 탐험해요, 와글와글 공항놀이, 숲속에서 반딧불을 찾아요, 텃밭에서 가꾼 채소를 이용한 햄버거만들기등을 체험하였다.

부모님들의 얼굴에 미소가 가득하였으며 감사합니다. 준비하시느라 선생님들 고생하셨습니다, 유아들은 ‘선생님 너무 너무 재미있어요’ ‘우리유치원 최고여요’했다.

교직원들은 놀이를 더욱 심화 확산하여 다음 미디어교육에는 마을농과 함께하고 있는 우리유치원 텃밭에서 QR코드를 이용한 식물알기와 테플릿을 이용하여 자신들이 심은 식물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관련 정보을 검색해보는 활동들을 통해 미래인재로 한걸음 나아가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