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 탐진강 물길 걷기 프로젝트

『공생의 물길』보전 탐사 프로젝트 그 마지막 퍼즐이 시작되다.

  • 입력 2023.10.10 13:34
  • 수정 2023.10.11 10:59
  • 기자명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장학사남우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과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이 공동 추진하는 ‘2023. 공생의 물길 탐진강 보전 탐사 프로젝트’의 마지막 단계인 ‘탐진강 물길걷기 행사’가 지난 7일 장흥탐진강 일대에서 진행되었다.

‘탐진강 물길걷기' 행사는 학생, 학부모, 지역민 등 총 200명이 참여하여 우리 고장을 가로지르는 탐진강의 아름다운 수생태계를 직접 살펴보고 생태에 대한 보호 의지를 다지게 하는 의미 있는 시간들로 채워졌다.

물길을 걸으며 탐진강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담아내는 '자연미술대회'를 코너 속의 코너로 운영하여 참가자들이 탐진강의 자연을 더욱 가깝게 느낄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걷기 행사에 참여한 장흥초 '김OO학생은 "평소에도 탐진강 주변을 가족과 걷거나 둘러보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서 우리고장의 환경과 자연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지고 걷다보니 탐진강의 아름다움이 마음속 깊게 각인됨을 느꼈다. 앞으로 탐진강의 자연 생태를 더 보전하고 아껴야겠다고 생각하였다."라고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정순미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제는 누구나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자연과 공생하는 생태전환의 자세를 갖고 살아야 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끝이 아닌 시작으로 장흥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의 환경보전에 대한 의식과 실천의지를 높이고 함께 실천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