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름다운 소통의 통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신안교육지원청, 2023.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 실시

  • 입력 2023.10.06 15:23
  • 수정 2023.10.06 15:30
  • 기자명 신안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4월 21일(금)부터 10월 6일(금)까지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미설치교, 순회교육대상학교 및 일반학교 중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장애 이해·공감의 문화형성을 위한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인형극으로,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고등학교까지는 토크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의 발달 수준과 이해도를 고려하여 연령대에 따른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장애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었다.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간의 상호작용과 이해를 증가시킬 수 있다는 점,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포용하는 학교 문화를 구축함으로써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통합학급 교사는 “토크쇼를 통해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학생들과 함께 장애인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학교 분위기를 형성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신안교육지원청 민방기 교육장은 “장애이해교육은 학교 내에서 포용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는 중요한 단계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포용적이고 지원적인 교육환경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