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전海탐방! VR로 만나는 해양 안전교육!!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과 함께 한 유아 해양 안전교육 속으로

  • 입력 2023.09.08 14:34
  • 수정 2023.09.08 14:46
  • 기자명 박은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백운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송규환)은 9월 7일(목) 유아 35명과 함께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으로 해양안전교육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미래사회 디지털시대에 살아갈 유아들에게 적합한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을 활용하여 해양안전탐험관, 해양안전교육관, 해양레포츠 체험관 에서 VR가상현실, 4D 영상 등 실감나게 체험하며 해양에서의 다양한 위기 대응능력을 키우고 행동요령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해양안전탐험관에서는 바다의 해양환경 및 오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재난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해양안전교육관은 선박의 조정실을 연출하여 조난신호 보내기, 4D 상영을 통해 자연재해 상황별 대체 요령을 체험하였다. 마지막으로 해양레포츠 체험관에서는 윈드서핑, 제토베이터, 조정 등 VR 가상현실을 통해 해양레포츠를 경험하며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해양안전교육 체험학습에 참여한 무지개반 5세 정○○ 유아는 구명조끼착용 VR 가상현실이 끝나고 “ 구명조끼를 안 하고 바다에 빠졌을 때 무서웠어요! 앞으로 구명조끼를 꼭 할 거예요!”라고 이야기 하였다.

광양백운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송규환)은 이번 안전海탐방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유아들이 보다 생생하게 체험하며 위험 대처 요령을 익히는 소중한 경험을 한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