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영재교육원, 시대를 이끄는 리더로 성장 위한 「2023. 중등 인성 리더십 캠프 운영」

  • 입력 2023.08.28 09:35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박윤자, 이하 나주영재교육원)은 8월 18일(금), 25일(금) 2일에 걸쳐 나주영재교육원 재학생 및 나주 관내 중학생, 총 62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중등 인성 리더십 캠프」를 운영하였다.

인성리더십 교육에서는 5명의 강사진이 ▲미래에 답이 있다 ▲미래 사용 설명서 ▲창직 발상 방법 ▲My 창직 콘테스트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리더 ▲리더십 향상, 불변의 기술 ▲긍정 심리학의 주제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특징을 이해하며 미래 기술과 인간 감성 성공 융합 사례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리더십, 창의력, 도전정신 역량 강화 방법을 배웠다. 또한 세상을 이롭게 할 리더가 될 수 있는 리더십 훈련법과 나를 깨우는 셀프 리더십 발표 시간을 통해 시대를 이끄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였다.

 인성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매성중 임○○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이 무엇인지 정확히 배우는 계기가 되었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창직활동과 더불어 미래설계를 해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 이를 통해 내가 살아갈 미래에 행복하고 편안한 사회를 만드는 리더로 성장할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 박윤자 교육장은 “이번 중등 인성 리더십 캠프를 통해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가치를 배우고 익히며 창의성, 도전정신을 가지고 늘 도전하는 미래지향적인 나주 인재가 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나주교육지원청은 4차산업혁명시대 급변하는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