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 가족과 함께하는 창의융합 원데이클래스 운영

3D 캔디펜, AI로봇으로 난화그리기 등 운영

  • 입력 2023.08.21 11:10
  • 수정 2023.08.21 15:53
  • 기자명 한미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관장 김춘호)은 유아, 학생, 학부모 140여명을 대상으로 8월 12일(토), 19일(토) 2일에 걸쳐 「가족과 함께하는 창의융합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사회에 갖춰야할 디지털 기초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여름방학을 이용해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유아와 학부모가 한팀이 되어 운영된‘3D 캔디펜’은 3D펜의 원리를 배우고 사탕이라는 소재를 통해 자신만의 디자인 사탕을 만들고,‘AI로봇으로 난화그리기’는 코딩 기초와 센서에 대해 알고 블록코딩과 음성인식을 통해 로봇을 직접 조정하여 그림을 그려 보는 것이다.

또한, 초등4학년 ~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한‘넌 어느별에서 왔니?’는 성향검사앱을 통해 나의 성향과 강점, 약점을 파악해 자녀와 학부모간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유아와 학부모가 접하기 어려운 창의융합 분야를 쉽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여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았다.

김춘호 도서관장은“지역의 미래 세대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AI․SW 프로그램을 접할 기회가 부족한 학생과 지역민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