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영재교육원, 로봇과 함께하는 중등 소프트웨어 캠프 운영

  • 입력 2023.07.28 10:50
  • 수정 2023.07.28 17:04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박윤자, 이하 나주영재교육원)은 2023년 7월 27일(목), 28일(금) 2일에 걸쳐 나주영재교육원 자연과학 영역 학생 및 나주 관내 중학생, 총 34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체험 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 컴퓨터 사고력 증진과 SW를 활용한 문제 해결 역량의 향상하게 할 수 있도록 “창의+로봇”, “가상현실+3D 모델링”, “AI+자율주행”, “AI+사물인터넷 등을 활용한 모둠별 프로젝트 수업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AI 융합 자율 주행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체험과 LAN 활용 사물 제어 및 AI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였다. 교구와 제어툴을 활용한 축구 동작 분석 및 구현, 하드웨어 연계 스포츠 활동, 3D펜을 활용한 창의 작품 제작 등 모둠별 과제 해결을 통하여 소프트웨어를 통한 문제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매성중 양○○학생은 “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참여한 캠프에서 코딩으로 직접 로봇을 작동하여 자율 주행을 실행할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밌었다. 또한 친구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느꼈다.” 라고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나주교육지원청 박윤자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STEAM 교육을 통해 소프트웨어 학습 능력 및 미래 핵심 역량이 길러지기를 기대하며, 소프트웨어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